중국어쌤 하이엄마

베이징-자금성가는법 / 입장료 / 소개 / 紫禁城(쯔진청) 혹은 베이징고궁北京故宫, 고궁박물관故宫博物馆 본문

알럽중국/중국여행&꿀팁

베이징-자금성가는법 / 입장료 / 소개 / 紫禁城(쯔진청) 혹은 베이징고궁北京故宫, 고궁박물관故宫博物馆

하이mom 2017.09.07 23:20

니하오, 중국어쌤 하이엄마입니다.

지난번 베이징여행 만리장성(팔달령장성八达岭长城)에 이어 이번에도 대표적인 여행장소 자금성을 소개해드립니다. 흔히 자금성이라고 하지만 중국사람들은 베이징고궁北京故宫(북경고궁běijīnggùgōng), 줄여서 그냥 '고궁故宫' 이라고 말한답니다. '자금성'의 중국어 한자는 紫禁城이며 Zǐjìnchéng이라고 하지요.

 

베이징의 자금성은 명나라 황제에 의해 건축되어졌으며, 24명의 명나라와 청나라 왕가 살았던 왕궁이며, 중국 고대 궁전 건축의 중심입니다. 남북으로 750미터, 동서로는 960미터이며 총 720,000평방미터의 면적, 건축면적은 150,000평방미터나 되며 전세계의 현존하는 목조구조의 건물 중 최대의 건축물입니다. 더 현실감있게 이야기하자면 일반 주택 약 8,000개 이상의 규모라고 하니 실로 어마어마하지요.

▲북경 자금성(출처:baidu)

사실 하루만에 다 보는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렇다고 입장료를 매번 내가면서 이곳만 올수 있는것도 아니구요. 아주 오래되고 규모도 크다보니 항상 어느부분은 공사중이기도 합니다. 이러하니, 자금성을 오실때는 일정을 여유있게 잡으시고 최대한 일찍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실 입장료 구입하려고 기다리는 시간도 만만치 않거든요.


자금성은 세계 5대 궁전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세계 5대궁전은 프랑스의 베르사이유 궁전, 버킹엄 궁전, 백악관, 러시아의 크렘린 궁전, 베이징의 자금성입니다. 지난번 만리장성(팔달령장성)과 마찬가지로 국가 AAAAA수준의 명승지로 지정되어있으며 1987년에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되어 있습니다. 역시 만리장성과 자금성은 전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문화유산이군요.

 


자금성 건설당시 세계최대 대규모 목조건물 답게 나무들이 많이 필요하여 나무를 수집하고 준비하는데만 수년이 걸렸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무를 수집하기 위해 산으로 떠났고 목숨도 많이 잃었다고 합니다. 약 1억명의 이주 노동자가 건축현장에 투입되었지요. 총 건축기간은 14년이며, 궁전 안에는 무려 700여개의 건축물과 약9,800,000개의 방이 있다고 합니다. 건설 후 명나라와 청나라 왕조가 거주하였습니다.

 

이 자금성은 베이징의 가장 중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풍수학 등의 체계적인 연구를 기반으로 위치와 방향, 건축의 중요한 요소들이 결정되었지요. 오늘날, 이 거대한 궁전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국립 고궁 박물관"으로 불리우게 되었습니다. 매년 외국인 관광객이 6,000,000만명에서 많게는 8,000,000명까지 온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죠. 사실 저도 베이징을 처음갔을때 이곳을 방문했었죠. 아마 지금도 북경에 가서 자금성을 안보고 오시는 분들은 없을겁니다. 


*입장료门票

티켓값은 계절에 따라 다른데 60위안(旺季60元)입니다. 시즌오프때에는 40위안(淡季40元)이라고 적혀있네요. 또한 2014년 12월부터 더 나은 문화교육을 위해 오프시즌 첫번째 수요일에 교사, 대학생, 군인은 무료방문의 기회를 가진다고 합니다. 또한 자금성을 보호하기 위해 매일 최대 80,000명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며 예약티켓 실명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이징고궁의 온라인상점에서는 마스코트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을 팔고 있으며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중무휴입니다.

 


 

*버스이용하는법

버스이용시 1번, 2번, 52번, 59번, 82번, 99번, 120번, 126번, 17번 탑승 후 천안문동天安门东 정류장에서 하차 후 정문인 '오문午门'까지 도보로 약 900미터 걸립니다. 혹은 1번, 5번, 52번, 99번 탑승 후  천안문서天安门西 정류장에서 하차 후 정문인 '오문午门'까지 도보로 약 1,000미터 걸립니다. 지하철이용시 1호선 천안문동天安门东 정류장에서 하차 후 정문인 '오문午门'까지 도보로 약 900미터 걸립니다.

 

*자가용 이용

권장하지 않습니다. 자금성 내 혹은 근처에 주차장이 아예 없기 때문입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